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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코칭

초등학생 인성교육 중학생 감정조절 사춘기극복 사회적언어 배우기

초등학생 인성교육 중학생 감정조절 사춘기극복 사회적언어 배우기

 

 

 

 

 

 

 

 

 

 

 

 

 

청소년들의 교우관계 결정의 종합적인 이해와 관련성을 살펴보기에는 많은 제한점을 가 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한국청소년패널 데이터를 기반으로 청소년의 교우관계에 영 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청소년이 지각한 자아개념, 부모관계, 교사관계, 교우스트레스 등의 개 인, 가정, 학교 수준의 변인을 설정하였으며, 각 변인들이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교우관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통계적으로 유의한 경로로 판단되는 경로의 경우 자아개념(긍정자아) 교우관계, 자아개념(긍정자아) 교우스트레스, 부모관계 교우관계, 부모관계 자아 개념(긍정자아), 교사관계 자아개념(긍정자아), 학급풍토 학교만족도 경로로써 모든 경 로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제시되고 있다. 주제어: 청소년, 교우관계, 한국청소년패널자료, 자아개념, 부모관계, 교사관계, 교우스트레스학습코칭 자기주도학습 미래인재 감정코칭 일대일학습코칭 동기부여 감정조절 마음공부 마음키움 친구들과의관계성 리더쉽 인간관계 스트레스해소법 초등 중등 마음치료 마인드컨트롤 공감능력기르기 소통능력기르기 긍정마인드 심어주기 나의자아 자아성 알아가기 정체성 온라인화상교육 온라인인성교육 온라인청소년교육  인성교육화상과외 일대일인성교육 온라인코칭과외 관계회복 자아인식 자존감향상 명상 터닝포인트 사춘기아이들 사춘기딸 사춘기아들 자심감부족 메타인지올리기 정서지능 관계회복 친구관계 자존감향상 명상 존재만남 존재실행 감정돌봄 일대일맞춤 일대일인성코칭 대전서구코칭 월평동코칭 대전서구코칭과외 월평동코칭과외 심리적발달 감정조절능력키우기 말이쁘게하기 청소년기에 학생들의 방황을 멈추는 단 하나의 방법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알아야 하는 이유 학교에서는 교육을 가르치지 마음을 가르치는 교육을 하진 않습니다. 이유없이 화내는 아이는 없습니다. 틀린 것이 아닌 다름을 가르치는 교육 나를 이해하면서 상대를 이해하는 교육 조절력,동기력,대인관계력을 키워주는 교육 교육문의 상담합니다. 전국 어디든 / 학생의 상황을 말씀해주시면 꼼꼼하게 상담하겠습니다. 자존감과 친구관계에 도움이 필요하면 바로 연락해주세요!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아닌 학생들의 삶 만족도가 1위로 우리 아이들의 외침이 더 이상 묻히지 않게 정체성,꿈과 목표 미설정으로 나타나는 자존감의 하락 지금 당장은 어려울 수 있어도 시간을 들여 노력한다면 달라질 수 있다는 믿음을 단순한 교육이 아닌 본질을 꿰뚫는 교육 자기조절 감정조절 자신의 감정변화를 알아채고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는 능력 과제지속력- 실패나 역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완수해 내는 능력 / 적극적인 도전성 긍정성- 긍정적 정서 유발,생활만족도 자기동기 내재동기 하고 있는일 자체에 재미를 느껴 열심히 하는것 자율성-스스로 결정하고 능동적인 으로 행동 유능감-자신의 일을 잘할수 있다라는 자신감 ,성장, 믿음 .대인관계 관계성-소속감 친화력 좋은관계유지 공감능력 – 타인의 감정 이해 배려 소통능력 –자신의 의사 표현 말하기능력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큰 영향력을 주는 인성, 본질 그 자체를 과학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일깨워주고 성장 발전 시킬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인성 케어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과학적(뇌과학,심리학)인 설계로 구성 신경망구조의 생성원리를 알게 하는 것 : 알게 된 후 코치에 의해서 오감의 체험을 하면서 스냅스가 신경망으로 구조화 된다. 구조적(COAT)으로 4가지 흐름으로 연계된다 어린이들이 말을 배우는 데는 어떤 특별함이 있는가? 아이들이 어떻게 말을 배우는 지에 대해 워싱턴 대학교 두뇌과학 연구소 Kuhl교수의 TED강연 요약과 설명입니다.아이들은 어떻게 말을 배우는가?조금 오래된 내용이지만 아이들의 언어 발달과 습득에 대해 워싱턴대학교 두뇌과학 연구소의 Kuhl교수의 강연은 아주 유용한 정보와 시사점을 주기에 비디오 강연 내용을 요약하고 배경 설명을 더해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아기, 아이들의 언어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에게도 아주 유요한 내용이라고 봅니다. 언어를 배우는 결정적 시기는 있는가? 아이들이 어떤 언어라도 배울 수 있는 기간은 대략 7세 전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까지는 아이들의 뇌가 스펀지처럼 어떤 언어적 특징이라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사실 세상에는 영어보다 정말 더 어려운 언어가 많은데 그 언어의 아이들이 서너살만 되어도 유창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기까지합니다. 물론 이말은 7세 이후에 언어를 배우지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특별한 방법없이 노출과 사회적 교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시기를 이야기합니다. 아이들은 왜 언어를 잘 배우는가? 많은 연구에 의하면 아이들은 선천적으로 언어를 배우는 능력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아기들은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있어도 모든 소리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른들은 그런 능력이 사라지게 되는데 이것은 성인의 경우는 이미 모국어의 틀에 익숙해져 새로운 소리를 구분해내는 능력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생후 1살까지 어떤 일이 벌어지나? 이때까지 아기들은 어른들의 말을 주의깊게 경청하고 자신들만의 통계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에는 R과 L 사운드의 구분이 있고, 그 구분이 중요하다는 점을 배우는 시기입니다. 일본어 환경의 아이는 이 점에 대한 구분을 할 기회는 없을 것입니다. 아이들은 언어를 배우는 방식은 자신만의 “통계”를 구축해가며 언어를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통계치를 기준으로 아이들은 어떤 특징들이 중요한 것인지 스스로 깨달으면서 배우게 되고 아이들의 뇌도 이런 통계치를 기준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음성이나 비디오만 보여주면 언어발달 능력이 예상만큼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기들에게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이 직접 말을 해주었을 때 아기들이 더 빠른 언어 습득 능력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노출이 중요하긴 하지만, 아이들 혼자 학습하도록 놔두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부모, 가족, 친구 등 사회적인 환경 속에서 언어를 배울 때 더 빠른 그리고 정확한 언어 습득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아이들의 말에 대한 반응은 두뇌의 다른 영역, 인관관계를 수행하는 영역들과 상호 작용을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언어에 대한 자극과 노출은 아이들이 비록 말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아이들의 언어발달과 인지 발달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이들이 말은 하지 않더라도 항상 주위를 살피고 언어에 대한 통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것입니다. 가족을 시작으로 하여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 이다. 특히 학교에서 맺는 인간관계는 사회성 발달의 시작이며, 학교생활 상당 부분을 차 지하고 있는 교우관계는 사회․문화적 습관을 익히고 여러 가지 정의적 특성을 형성하는데 친구들과 만족스럽고 조화로운 우정을 나누는 청소년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청 소년들보다 자아존중감의 수준이 높고, 덜 외로워하며 보다 성숙한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고 학교생활도 더 잘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